VMware View Manager(1026991)에서 USB 리디렉션 문제 해결
증상
- View Client의 USB 리디렉션에서 원격 데스크톱에서 로컬 장치를 사용할 수 있도록 설정하지 못한다.
- 일부 장치는 View Client에서 리디렉션을 사용할 수 없다.
목적
이 자료에는 VMware View Client에서 USB/플래시 드라이브 리디렉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정보가 수록되어 있다.
해결
VMware View Manager 환경에서 USB 리디렉션 실패의 원인은 여러 가지가 있다.
- USB 리디렉션은 Windows 2000 시스템이나 Microsoft Terminal Services에서 관리하는 View 데스크톱에서는 지원되지 않는다. USB 액세스를 지원하는 운영 체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View Architecture Planning Guide의 Feature Support Matrix 섹션을 참조한다.
- 부팅 디바이스에는 USB 리디렉션이 지원되지 않는다. USB 장치에서 부팅되는 윈도우즈 시스템에서 View Client를 실행하고 이 장치를 원격 데스크톱으로 리디렉션하면 로컬 운영 체제가 응답하지 않거나 사용할 수 없게 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Redirecting a USB boot device from View Client might make the system unresponsive or unusable (1021409)를 참조한다.
- 기본적으로 Windows용 View Client에서는 리디렉션용으로 HID와 페어링된 HID(휴먼 인터페이스 장치) 및 Bluetooth 장치를 선택할 수 없다. 자세한 내용은 Configuring USB device filters and redirecting Human Interface Devices (HIDs) in View Client (1011600)을 참조한다.
- RDP는 콘솔 세션용 USB HID 또는 스마트 카드 리더의 리디렉션을 지원하지 않는다. 자세한 내용은 Configuring USB device filters and redirecting Human Interface Devices (HIDs) in View Client (1011600)을 참조한다.
- RDP는 USB 플래시 카드를 사용할 때 예상치 못한 문제를 일으킬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Preventing RDP from redirecting USB flash drives (1019547)을 참조한다.
- 일부 USB HID의 경우 마우스 포인터의 위치를 업데이트하도록 가상 시스템을 구성해야 한다. 자세한 내용은 ouse pointer does not track the movement of a redirected USB human interface device (1022076)을 참조한다.
- 일부 오디오 장치는 정책 설정 또는 레지스트리 설정을 변경해야 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Redirecting USB audio devices in View Client for Windows (1023868).
- 네트워크 지연 시간은 로컬 장치와 상호 작용하도록 설계되었기 때문에 장치 상호작용이 느려지거나 애플리케이션이 정지된 것처럼 보이게 할 수 있다. 매우 큰 USB 디스크 드라이브는 Windows 탐색기에 나타나는 데 몇 분 정도 걸릴 수 있다.
- FAT32 파일 시스템으로 포맷된 USB 플래시 카드는 로딩 속도가 느리다. 자세한 내용은 Redirecting a USB flash drive might take several minutes (1022836)를 참조한다.
- USB 3.0 문제 및 Horizon View 5.1 및 5.2의 지원 정보 자세한 내용은 USB 2.0 and USB 3.0 Redirection Support with VMware View 5.1 and VMware Horizon View 5.2 (2048334)를 참조한다.
- 원격 데스크톱에 연결하기 전에 로컬 시스템의 프로세스 또는 서비스가 장치를 열었다.
- 데스크톱에 사용 가능한 디바이스가 표시되더라도 데스크톱 세션을 다시 연결하면 리디렉션된 USB 디바이스가 작동을 중지한다.
- View Administrator에서 USB 리디렉션을 사용할 수 없도록 설정했다.
- 게스트에서 USB 리디렉션 드라이버가 없거나 사용하지 않도록 설정했다.
- 클라이언트에서 리디렉션되는 장치에 대한 USB 리디렉션 드라이버 또는 드라이버 누락 또는 드라이버가 비활성화되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려면:
- 가능한 경우 RDP 대신 PCoIP를 데스크톱 프로토콜로 사용하십시오.
- USB 장치를 연결하기 전에 View Client를 View 데스크톱에 연결하지 않으면 장치가 리디렉션되지 않는다.
- 리디렉션된 장치를 사용할 수 없거나 임시 연결 해제 후에, 작동이 중지된 경우 장치를 제거하고, 다시 연결하고 리디렉션을 다시 시도한다오.
- View Administrator(보기 관리자)에서 Policies > Global Policies로 이동하고 USB 액세스가 View Policies에서 Allow로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한다.
- 게스트 가상 시스템의 View Agent 로그에서 클래스 wssm_usb 항목을 검사하고 클라이언트 시스템의 View Client 로그에서 클래스 wswc_usb 항목을 검사한다. 사용자가 관리자가 아니거나, USB 리디렉션 드라이버가 설치되지 않았거나 작동하지 않는 경우 이러한 클래스가 있는 항목은 로그에 기록된다. 로그 위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KB 문서 Location of VMware View log files (1027744)를 참조한다.
- 게스트에서 Device Manager를 열고 Universal Serial Bus controllers를 확장한 다음 이러한 드라이버가 없는 경우 VMware View Virtual USB Device Manager 및 VMware View Virtual USB Hub 드라이버를 다시 설치한다. 이러한 드라이버를 사용할 수 없는 경우 사용하도록 설정한다.
- 클라이언트에서 장치 관리자를 열고 Universal Serial Bus controllers를 확장한 다음 리디렉션된 장치의 VMware View Generic USB Device 드라이버와 USB 드라이버를 다시 설치하십시오. 이러한 드라이버를 사용할 수 없는 경우 사용하도록 설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