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oubleshooting Agent Unreachable status in VMware Horizon View/VDI (2083535)

세부 사항

  • 가상 데스크톱 컴퓨터에 연결할 수 없다.
  • VDI Desktop Agent에 연결할 수 없다.
  • VM(가상 시스템)이 응답하지 않는다.
  • 운영 체제가 중지되거나 실패한다.
  • 가상 시스템이 종료되거나 부팅되는 경우 에이전트 서비스가 실행되고 있지 않다.
  • View Connection Server와 View Agent 간의 네트워크 구성 또는 연결 문제가 잘못되었다.
  • 시스템에서 연결 서버 호스트의 DNS 이름을 조회하지 못한다.
  • 방화벽 규칙에 의해 JMS, RDP 또는 AJP13 통신 포트 차단.
  • Connection Server 호스트에서 JMS 라우터의 오류.


윈도우즈 10 1809에서 에이전트에 연결할 수 없는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Windows 10 1809 desktops experience performance issues and may become “Agent Unreachable” state if the High Precision Event Timer (HPET) is disabled 참고.

OEM에서 에이전트에 연결할 수 없는 경우 Horizon View Agent fails to start on physical desktops with the status: Agent Unreachable 참고.

ADAM 데이터 오류(com.vmware.vdi.adamwrapper.exceptions.adamobjectnotfoundexception)는 “ADAM data error” appears while recomposing VDIs on View Administrator 참조.

해결

Agent Unreachable 상태는 View Connection Server가 VMware View 가상 시스템에서 View Agent와 통신을 설정할 수 없을 때 발생한다.

이러한 문제 해결 단계를 시작하기 전에 서버 o/s, 데스크톱 o/s 및 데이터베이스 o/s가 적절한 디스크 공간으로 정상 작동하고 NTP 문제가 없는지 확인한다.

계속하기 전에 사용자 정의(Customization)가 완료되었는지 확인한다. Domain Join Successful, CustomizationInProgress 키를 확인하여 확인할 수 있다.

Agent Unreachable 상태 문제 해결

Agent Unreachable 상태의 원인을 해결하려면 다음 단계를 수행한다.

  1. 여러 연결 서버가 있는 경우 ADAM 복제가 수행 중인지 확인한다.
    자세한 내용은 Confirm ADAM replication을 참조.
  2. 가상 시스템의 전원이 켜져 있고 운영 체제가 응답하는지 확인한다.
  3. 가상 시스템과 커넥션 서버 서버 간에 올바른 IP 주소와 네트워크 연결이 있는지 확인한다. IP 주소가 169.254.x.x로 시작하는 경우, 이는 APIPA(Automatic Private IP Address)가 할당되었음을 의미한다. 자세한 내용은 Microsoft TechNet 문서 Troubleshooting DHCP Clients을 참조한다.

참고

앞의 링크는 2020년 5월 1일을 기준으로 정확했다. 링크가 손상된 경우 피드백을 제공하면, VMware 직원이 링크를 업데이트한다.

  1. 시스템에 대해 선택한 매개 변수가 vCenter Server – VMXNET3, 하드웨어 버전에서 올바른지 확인 – 자세한 내용은  VMware Horizon View Administration GuideVirtual machine Custom Configuration Parameters 섹션을 참조한다.

참조

Horizon View Agent가 설치된 가상 시스템에 둘 이상의 NIC가 있는 경우 다음과 같이 레지스트리 설정을 수정하여 Horizon View Agent가 사용하는 서브넷을 구성한다.

  • Horizon 7 이후 버전: HKLM\Software\VMware, Inc.\VMware VDM\IpPrefix = n.n.n.n/m(REG_SZ)
  • Horizon 6 및 이전 버전: HKLM\소프트웨어\VMware, Inc.\VMware VDM\Node Manager\subnet = n.n.n.n/m(REG_SZ)
  1. 구성된 네트워크 레이블이 올바르고 Connect at Power On 연결이 구성되어 있는지 확인하려면 vCenter Server에서 가상 시스템 설정을 편집한다. NIC가 여러 개 구성된 경우 올바른 NIC가 선택되었는지 확인한다.
  2. Horizon View 가상 시스템을 다른 호스트로 마이그레이션하고 연결을 확인한다.
  3. 문제가 지속되는지 확인하려면 추가 가상 시스템을 프로비저닝 한다.
  4. 권장되는 모든 Horizon View 프로세스에 다음과 같은 바이러스 백신 예외가 있는지 확인한다 : Antivirus executable exclusion list for VMware Horizon View (2082045)
  5. Troubleshooting connectivity issues between the agent, client, and connection server in VMware Virtual Desktop Manager (1006734)에서 설명한 대로 에이전트와 브로커 간의 DNS/연결 확인
  6. 브로커를 위해 레지스트리에서 적절한 값이 설정되었는지 확인한다.
    [HKEY_LOCAL_MACHINE\SOFTWARE\VMware, Inc.\VMware VDM\Agent\Configuration]

참고

시스템 ID의 값도 vmx 파일에 데이터를 자동으로 기록한다.

방화벽 구성이 최적으로 구성되었는지 확인한다. 자세한 내용은 다음을 참조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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