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s 10에서 PCoIP를 통해 Horizon 가상 데스크톱에 로그인할 때 검은 화면 (1028332)
증상
- PCoIP 프로토콜을 사용하여 Horizon View 가상 시스템에 연결을 시도하면 일시적으로 검은색 화면이 표시되고 클라이언트의 연결이 끊긴다. RDP 프로토콜을 사용하여 동일한 가상 시스템에 연결하는 데 성공한다.
- 내부 PCoIP 연결은 성공할 수 있지만 외부로 연결하면 검은 화면이 나타난다.
- PCoIP Zero Client에서 연결은 실패하지만, Horizon View 소프트웨어 클라이언트를 사용한 연결은 성공적이다.
- Horizon 듀얼 모니터에 검은색 화면이 표시된다.
- “
the connection to the remote computer timed out vmware horizon client
” 메시지를 표시한다.
Horizon 클라이언트에서 흰색 화면을 표시하는 경우에는 VMware Horizon View 5.1 Client for Mac OS X displays a white screen instead of the desktop display on older Macs with GMA 950 GPU 을 참조한다.
Mac OS Catalina 10.15.x 업그레이드 후 검은색 화면을 표시하면, VM shows black screen after Mac OS Catalina 10.15.x Upgrade를 참조한다.
원인
이 문제는 여러 가지 이유로 발생한다. 여기에는 다음이 포함되지만 이에 국한되지는 않는다.
- 커넥션 서버 설정의 잘못된 구성.
- View 가상 시스템의 vRAM 부족.
- View 가상 시스템에 잘못된 비디오 드라이버 버전이 설치됨
해결
아래의 각 단계에는 단계를 수행하고 필요에 따라 시정 조치를 취하기 위한 지침과 문서에 대한 링크가 제공된다. 문제를 분리하고 적절한 해결 방법을 식별하기 위해 가장 적절한 순서로 단계를 정렬한다. 또한 데이터 손실을 최소화하기 위해 가장 적절한 순서로 순서를 정한다. 각 단계가 끝나면 PCoIP를 통해 가상 데스크톱에 연결하거나 다시 연결한다. 각 문제 해결 단계를 순서대로 수행하고 한 단계도 건너뛰지 않는다.
PCoIP 사용 시 검은색 화면이 나타나는 경우:
- View 데스크톱에서 올바른 비디오 드라이버를 사용하고 있는지 확인한다. 자세한 내용은 The PCoIP server log reports the error: Error attaching to SVGADevTap, error 4000: EscapeFailed (1029706)를 참조한다.
- PCoIP 프로토콜을 사용할 때 거부권(no disclaimers) 또는 로그인 배너가 사용되고 있지 않은지 확인한다. 자세한 내용은 Black View Client log in screen when using PCoIP (1016961)를 참조한다.
- 풀이 클라이언트에 제공할 해상도에 충분한 비디오 메모리를 제공하도록 구성되어 있는지 확인한다. 자세한 내용은 Dual monitors configured using PCoIP does not span both the monitors for VMware View (1027899)를 참조한다.
- 에이전트가 올바른 순서로 설치되었는지 확인한다. 자세한 내용은 Configuring PCoIP for use with View Manager (1018158)를 참조한다.
- PCoIP Security Gateway 구성을 확인한다. 자세한 내용은 Configuring PCoIP Secure Gateway in VMware View (1036208)를 참조한다.
- Thin Client 또는 Zero Client를 통해 PCoIP 프로토콜을 사용하는 동안 연결이 실패하지만 View 소프트웨어 클라이언트를 사용하는 데 성공하는 경우 Thin Client 내에서 설정이 잘못되어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 씬 클라이언트 또는 제로 클라이언트 구성을 검토하고 필요한 경우 벤더에 문의한다.
- 네트워크가 올바르게 구성되었는지 확인한다. 자세한 내용은 다음을 참조한다.
- View 데스크톱에 PCOIP_Server_Logs를 생성할 때 사용하는 임시 파일을 쓸 수 있는 공간이 충분한지 확인한다.
위의 단계를 완료한 후에도 문제가 지속되는 경우:
- VMware View 진단 번들을 수집한다. 자세한 내용은 Collecting VMware Horizon View logs and diagnostic information (1017939)를 참조한다.
- VMware 지원팀에 지원 요청을 제출하고 문제 설명에 Knowledge Base article ID (1028332)를 인용한다. 지원 요청 제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Filing a Support Request in My VMware (2006985)를 참조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