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 Machine Template 변경

인프라 Machine Template 변경

Cluster API의 여러 구성 요소는 KubeadmControlPlane, Machine Deployment 및 MachineSet을 비롯한 인프라 시스템 템플릿을 활용한다. 인프라 공급자 설명서에서 특정 필드에 대해 다르게 표시하지 않는 한 이러한 MachineTemplate 리소스는 불변해야 한다(자세한 내용은 아래 참조).

인프라 시스템 템플릿을 수정하는 올바른 프로세스는 다음과 같다.

  1. 기존 템플릿을 복제한다. 사용자는 실행 중인 클러스터에서 시작점으로 사용할 템플릿 구성을 검색하기 위해 kubectl get <MachineTemplateType> <name> -o yaml > file.yaml 를 사용할 수 있다.
  2. 원하는 필드를 업데이트한다. 수정해야 할 수 있는 필드에는 SSH 키, AWS 인스턴스 유형 또는 Azure VM 크기가 포함될 수 있다. 각 공급자가 요구하거나 수락하는 특정 필드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급자별 설명서를 참조한다.
  3. metadata.name 필드를 수정하거나 metadata.generateName을 사용하여 새로 수정된 템플릿에 새 이름을 지정한다.
  4. kubectl을 사용하여 API 서버에 새 인프라 시스템 템플릿을 생성합니다. (템플릿이 처음에 1단계의 명령을 사용하여 생성된 경우, API 서버로 전송하기 전에 resourceVersion 필드를 포함하여 관련 없는 메타데이터를 모두 지워야 합니다.)

새 인프라 시스템 템플릿이 유지되면 사용자는 인프라 시스템 템플릿을 참조하던 개체를 수정할 수 있다. 예를 들어 KubeadmControlPlane 개체에 대한 인프라 시스템 템플릿을 수정하려면 spec.infrastructureTemplate.name를 수정해야 한다. Machine Deployment 또는 MachineSet의 경우 spec.template.spec.infrastructureRef.name 필드를 수정해야 한다. 모든 경우 새로 수정된 인프라 시스템 템플릿을 가리키도록 name 필드를 업데이트해야 한다. 롤링 업데이트가 트리거된다. (이 동일한 프로세스는 “기본 시스템 이미지를 업그레이드하는 방법” 섹션의 KubeadmControlPlane에 대한 기본 시스템 이미지를 업그레이드하기 위한 설명서에 설명되어 있다.)

일부 인프라 제공자는 재량에 따라 특정 인프라 머신 템플릿 필드의 인플레이스 수정을 지원하기로 선택할 수 있다. 인프라 공급자가 실행 중인 인스턴스/머신을 변경할 수 있는 경우(예: 할당된 메모리 또는 CPU 용량 업데이트) 유용할 수 있다. 그러나 이 경우 Cluster API는 롤링 업데이트를 트리거하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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