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상
새 풀을 프로비저닝하거나 새 스냅샷을 재구성하거나 푸시할 때 가상 데스크톱은 Horizon 관리 콘솔의 풀 인벤토리 탭 아래에 사용자 지정된 상태로 유지됩니다. 가상 시스템에 대한 동작은 도메인에 없는 동작에서
원문 문장에 좀 오류가 있어 보입니다.
목적
Horizon Virtual 데스크톱의 사용자 지정이 실패하는 데는 몇 가지 이유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이 KB는 원인을 좁히는 데 도움이 되는 잠재적 원인과 문제 해결 방법론을 개략적으로 설명합니다.
해결
적절한 기준 설정:
- 사용 중인 툴 버전이 사용 중인 Horizon 버전과 비교하여 검증되었는지 확인하십시오.
- 풀 종류에 맞는 올바른 에이전트 유형을 설치했는지 확인하십시오.
- 스냅샷 전에 골드 이미지가 DNS를 플러시하고 IP가 릴리스되었으며 정상적인 o/s 종료가 수행되었는지 확인하십시오.
사용자 지정에 실패한 가상 시스템 문제 해결
가상화가 진행 중인 Horizon 가상 시스템에는 Horizon Agent가 명령을 실행하는 추가 소프트웨어 계층이 있습니다.
좋은 리트머스 테스트는 수평선 없이 이미지를 사용자 지정하고 문제가 지속되는지 확인하는 것입니다. vCenter 수준에서 복제하는 동안 사용자 지정하려면 vCenter 설명서를 참조하십시오.
기본적으로 Sysprep 명령줄 옵션을 사용하여 게스트 o/s 자체에서 이를 추적하여 각 단계에서 복잡성 계층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지정에는 특정 도메인 가입 문제를 조사해야 할 수 있는 AD와의 통신 프로세스도 포함되므로 윈도우즈 시스템 이벤트뿐만 아니라 생성된 로그도 검토할 수 있습니다.
- Sysprep 로그를 사용하여 사용자 지정 문제를 해결할 수도 있습니다.
- 이러한 로그의 위치는 윈도우즈 배포에 따라 다릅니다.
- 이러한 로그는 일반적으로 Horizon 에이전트 번들 컬렉션에 포함됩니다.
다양한 Sysprep 로그 파일과 그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setupact.log – 그래픽 설치 단계에서 발생한 작업 목록(예: 파일 복사본 및 레지스트리 변경)을 시간 순서대로 포함합니다. OS는 설정 오류 로그 항목도 이 파일에 저장합니다.
- setupapi.log – .inf 파일이 실행될 때마다 Windows에서 작성한 항목과 해당하는 오류(있는 경우)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 setsuperr.log – 설치 중에 발생한 오류와 그 심각도의 목록을 포함합니다. 설치하는 동안 오류가 발생하지 않은 경우 이 로그 파일의 크기는 0바이트여야 합니다.
- netsetup.log – 작업 그룹 및 도메인 구성원 자격에 대한 정보 포함
- comsetup.log – 선택적 Component Manager 및 COM+ 구성 요소에 대한 설치 정보 포함
레지스트리 내에 Horizon은 다양한 사용자 지정 상태에 대한 레지스트리 플래그를 배치합니다.
[HKEY_LOCAL_MACHINE\SOFTWARE\VMware, Inc.\ViewComposer\ga]
"CloneHostnameSet"=dword:1
"LicenseActivationPhase"=dword:2
"ServiceDependenciesRemoved"=dword:1
"CloneHdwReady"=dword:1
"CloneJoinedDomain"=dword:1
"CloneCheckpointed"=dword:1
"CloneRebooted"=dword:1
"InternalDiskUnmounted"=dword:1
"PostSyncScriptExecuted"=dword:1
알려진 문제:
도구 관련 문제:
최신 Sysprep Fails for Linked Clones after Installing Latest Windows Patches (82615)를 참조하십시오.
게스트 OS의 c:\windows\temp\vmware-vmsvc.log 로그 내에서 도구 태스크의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원인에 대한 정보가 드러날 수 있습니다. Horizon은 사용자 지정 프로세스의 일부로 데스크톱을 재부팅하는 명령을 도구에 보냅니다.
[2021-05-18T12:07:16.758Z] [ warning] [vmsvc] ToolsNotifyGetKeyValue: Cannot open the registry \Software\VMware, Inc.\NeedReboot: 2
이 문제는 레지스트리에 쓰여 재부팅을 시작할 수 없기 때문에 발생하며 도구 11.2.5에서 알려진 문제입니다. 당연히 이는 사용 권한 문제가 있는 상황에서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Horizon 7 when using VMware VMTools 11.x (78434)의 성능 문제
AppInfo는 기본적으로 켜져 있으며 CPU 오버헤드가 있습니다.
동기화 후 스크립트 문제
사후 동기화 스크립트는 다양한 풀 유형에 대해 존재할 수 있으며 제한 사항은 설명서에 자세히 설명되어 있습니다.
QuickPrep 사용자 지정 스크립트 및 ClonePrep 게스트 사용자 지정을 실행하면 프로세스 권한 계정 제한, 시간 초과 및 로그 위치와 관련하여 자세한 정보가 제공됩니다.
알려진 문제:
이미지 준비 과정에서 C:\Windows\Temp 폴더를 삭제하면 사후 동기화 스크립트가 실패합니다.
시스템에 c:\windows\temp\vmware\ 폴더가 있어야 합니다.
이 문제는 Horizon 8 이상에서 해결되었습니다.
Post customization script for Instant Clone VM(s) fails to run if the script requires interpreter to run (79147) 를 참조하십시오.
출처 : https://kb.vmware.com/s/article/83985